지금 나에게 필요한 건? Attitude

L부장님께 물었다.

"조직으로서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말씀하신대로, Speed 겠죠"

"거기에 실력도 있어야지"

"그럼, 개인으로서, 이 Biz.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필요한 skill set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그건, Layer, 혹은 Position에 따라 다른데..
 난 Junior에겐 딱 한 가지만 요구한다
"


(귀 쫑긋~)

"바로 Attitude다"

"내가 말하는 Attitude라는 건, 판단을 유보하는 자세를 말해. 일정 시기까지는 난 그게 꼭 필요하다고 봐.
 이거 하면, 앞으로 나에게 이렇게 유리하겠지. 이건 이런게 싫어서 안해. 뭐 이런 잡생각이 없는 거야.
 주어지는 모든 경험 다 해보고, 나이 40 되면, 그 때 판단할 수 있게 된다. 아 내 길은 이거구나"

"이런 열린 마음, 주어지는 모든 일과 경험을 다 내것으로 만들겠다는 열정만 있으면,
 그 위에 필요한 지식과 판단력을 얹어 주는 건 아주 쉬운 일이고, 난 그렇게 할 수 있다고 봐.
 그래서 Senior가 되면 Attitude와 실력을 반반씩 보는 거고, Manager라면 오로지 실력만 보는 거지"

"부장님께서 말씀하시는 Attitude는 마치 저희가 지금 준비하는 Platform과 비슷한 거네요.
 유연하게 Application을 올릴 수 있는 Platform."

"짜식~ 뭘 좀 아네~"

*****

어떤 Device위에 Application을 올린다.

이 때 가장 빠른 길은 해당 Chip에 바로 Embedded 해버리는 것이다.
속도도 빠르고 금방 해결을 볼 수가 있다.

그런데, 올려야 할 Application이 점점 늘어난다면?
아니 먼저 올렸던 Application을 지우기도 하고, 한번에 10개씩 올리기도 해야 한다면?

Embedded Model은 개발기간도 너무 오래 걸리고,
결정적으로 Chip 용량 자체가 그것을 받아 들일 수가 없다.
거기에 Chip이라도 바뀐다면, 전체를 통채로 다시 개발해야 한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Platform이다.
좋은 Platform이란, Device와 Application 모두에 폭넓은 호환성을 가지며, 또 손쉽게 원하는 바를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

어차피 최대 Performance를 낼 수 있는 Embedded Model이 불가능한 이상,
최대한 범용성을 가지는, 좋은 Platform Holder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아마 Old Rookie Diary Season 2.의 주제는
좋은 Platform 만들기가 될 것 같다.

by yooaddict | 2008/10/09 18:37 | [Biz] Lesson Learned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yooaddict.egloos.com/tb/208283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